바이든 사퇴 이유 해리스 부통령 누구 미국 대선 후보
많은 이들이 조 바이든이 미국 대선 후보로 지속해 나갈 수 있을지 우려했는데요.
어떤 분은 예상하셨겠지만 미국 대선 후보직에서 바이든이 사퇴하게 되었습니다.
바이든이 사퇴하게 되면서 대신할 후보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명하게 되었는데요.
바이든 사퇴 이유 해리스 부통령 누구 미국 대선 후보 정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바이든 사퇴 이유
이제 미국 대선이 4개월도 채 남지 않았는데 갑자기 바이든이 사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이든은 지난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유세 일정을 중단하고 휴양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주변에서는 바이든 사퇴 발표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지만, 여전히 바이든은 대선에 대하여 확고한 의지를 지니고 있다고 하였는데 갑작스럽게 사퇴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이든은 자신의 트위터(x)에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할 예정이며, 재선에 도전하지 않고 남은 임기에 집중하겠다고 했습니다.
이어서 바이든은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의 후보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바이든 사퇴 이유는 트럼프와 지지율 격차가 벌어지며 민주당 내 30여 명의 연방 상하원 의원이 바이든 사퇴를 공개적으로 촉구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미수 사건이 벌어지며, 공화당 지지자들은 트럼프에 열광하였고 바이든은 코로나 확진을 받은 후 유세를 중단하였습니다.
당내 영향력이 큰 오바마, 낸시 펠로시 등도 등을 돌리면서 바이든이 사퇴하게 된 듯합니다.
미국 대선일
미국 대선일 일정은 11월 5일입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는 사실상 3개월 정도 남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미국 대통령 공식 대선후보 지명은 약 1개월 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바이든 사퇴를 급작스럽게 하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게 주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제 해리스가 누구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카멀라 해리스는 1964년 10월 20일생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카멀라 해리스의 아버지 도널드 j.해리스는 자메이카 출신 흑인 이민자로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에서 경제학 교수를 하였습니다.
또한 해리스의 어머니 샤말라 고팔란은 인도에서 고위 관료 집안의 딸로 태어나 미국 uc버클리 대학원에서 영양학과 내분비학을 전공하기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카멀라 해리스는 1981년 미국 워싱턴DC의 흑인 대학 하워드대학에서 경제학과 정치학을 복수 전공했습니다.
이후 변호사 자격을 얻었고 검사로 일하다 2014년 변호사인 더글라스 엠호프와 결혼했습니다.
흑인 최초 여성 해리스
해리스는 2004년 흑인 여성으로서 최초로 샌프란시스코 검사장에 올랐고, 2011년 흑인 여성 최초로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에 임명되었습니다.
해리스는 2020년 바이든의 부통령 후보로 지명되었고, 트럼프의 코로나 정책과 인종차별 논란을 집중적으로 공격했습니다.
또한, 해리스는 임신 중단 및 대마초 합법화에 찬성하며 총기 규제 강화를 외치며 이민자 정책을 완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리스의 정치색이 약해 강력하게 뛸 수 있는 부통령 후보를 잘 뽑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해리스에 이은 부통령 후보 6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될 경우 미국 최초 흑인 및 아시아계 부통령이자 여성 부통령 타이틀에 이어 미국의 첫 여성 대통령이자 첫 아시아계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미국 대선 날짜에 대해 우리나라도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바이든이 대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하자 미국 대선 구도가 급변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