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교통사고 제네시스 급발진 차종 원인 운전자 체포 기각
무려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교통사고 운전자 차모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기각되었습니다.
9명의 사망과 7명의 부상으로 총 1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어마어마한 시청역 교통사고 제네시스 급발진 차종 원인 운전자 체포 기각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차씨는 시청역 인근 웨스틴조선호텔 지하 주차장을 빠져나와 일방통행 도로인 세종대로18길을 200여m 역주행하다가 가드레일과 인도의 행인을 들이받은 뒤 BMW, 소나타 차량을 추돌했습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운전자 차씨도 갈비뼈가 골절되어 현재 병원에 입원해 있는 상태인데, 더 심각한 것은 무려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점입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운전자는 실제로 시내버스 기사라는 점에서 더욱더 충격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운전자 체포 기각
그런데 오늘 시청역 급발진 사고 운전자에 대한 속보가 떴습니다.
바로 운전자 차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기각되었다는 것입니다.
오늘 경찰은 차씨를 상대로 첫 피의자 조사를 할 예정이며, 급발진을 주장하는 이유와 판단 근거, 역주행 도로로 들어선 이유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차씨가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으며, 경찰의 근거리 신변 보호를 받는 점 등을 들어 체포영장을 기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
최근 고령운전자 면허 반납에 대한 이슈가 본 사건과 더불어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70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면허를 반납할 경우 인센티브를 주고 있는데 이를 상향하는 한편 고령 운전자 면허 적성 검사 강화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이전 글에서도 다루었듯이, 현재 우리나라 고령 운전자 면허 반납 관련 인센티브가 너무 적은 것 같아 국가적 차원에서 인센티브를 상향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제네시스 차종
이번 시청역 사고에 관련된 제네시스 차종 정보 궁금해 하시는 분도 많으시던데요.
아무래도 제네시스 급발진 관련 사건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차종은 제네시스 G80입니다.
제네시스 G80은 후륜구동 4륜구동 방식의 준대형 고급 세단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차죠.
시청역 교통사고 원인
이번 시청역 사고 원인에 대해서도 말이 많은데요.
시청역 교통사고 부부싸움, 마약 투여 등 관련하여 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급발진 이슈는 이번 시청역 교통사고 가해자가 주장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급발진이었다면 차를 세우기 위해 엑셀이 아닌 브레이크를 밟았어야 했을 것입니다.
즉, 브레이크로 착각하여 엑셀을 밟았거나 고의로 속도를 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시청역 사고 CCTV를 분석한 결과 역주행 시 보조브레이크등도 켜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시청역 대형 교통사고는 생각만 해도 너무나도 끔찍하고 피해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시민들의 안타까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사망자 은행
또한, 시청역 교통사고 명단 신한은행 직원 4명과 시청 직원 2명, 병원 직원 3명이라고 합니다.
시청역 교통사고 제네시스 급발진 차종 원인 운전자 체포 기각 소식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