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중국 반환 날짜 가야하는 이유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에버랜드 푸바오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저 또한 푸바오를 보기 위해 에버랜드에 다녀온 적도 있는데요.
어마어마한 웨이팅이 있었지만 푸바오는 정말 사랑스러웠습니다.
그런데 푸공주 푸바오 중국 반환 날짜가 이달 중 확정될 거라는 소식에 참 안타깝습니다.
푸바오 반환 날짜

중국 내 외교소식통은 현재 에버랜드와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에서 푸바오 반환 시기 및 절차 등에 협상하고 있다며, 푸바오가 만 4세가 되는 올해 7월 20일 전에 반환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푸바오 반환 날짜 시기는 이번 달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푸바오 중국 가야하는 이유
에버랜드 사육사님과 엄청난 라포를 형성하며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 푸바오가 계속 한국에 남아있기를 바랐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바오 중국 가야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푸바오는 2020년 7월 20일 태어났습니다.
2016년 3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 도모의 상징으로 보내온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났는데요.
중국 해외 각국에 보냈던 판다를 멸종위기종 보전 협약에 따라 만 4세가 되기 전에 다시 반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푸바오 반환
푸바오를 무척 사랑하는 팬 입장에서는 팬더가 물건도 아니고 꼭 반환해야 하냐며, 한국에서 이렇게 행복하게 살면 안되냐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푸바오 중국가는이유는 단순히 푸바오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약 1800여 마리밖에 남지 않은 멸종취약종인 판다를 보존하기 위해 꼭 반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자연번식을 통해 태어나 작년부터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푸바오 동생 루이바오 후이바오도 결국엔 중국 반환 가능성이 있어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푸바오 중국가도
다행히 푸바오가 중국에 가더라도 한국 팬들에게 계속해서 근황이 전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에버랜드와 중국 관영언론인 중앙tv가 영상 콘텐츠 제각,공유 협력을 맺고 푸바오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푸바오 중국가도 만날 수 있어요
푸바오 푸공주 푸린세스 중국 반환 날짜 및 가야하는 이유까지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