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헥헥대는 이유, 보고만 있지 마세요

돈버는 꿀팁 2023. 9. 2. 21:37
반응형

강아지 숨 헐떡이는 헥헥대는 이유

 

여름이 아닌데도
우리 강아지 왜 자꾸 헥헥댈까요?
강아지 헥헥 대는 이유

 

 

 

 

뜨거운 여름에는 잠시만 걸어도 숨이 차고 헥헥대게 된다. 만약 걷는 게 아니라 뛰게 되면 더욱더 숨이 찬다.

우리가 이러는 것처럼 강아지가 여름에 땡볕 아래에서 산책을 할 때 헥헥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다. 물론 너무 뜨거운 날에는 강아지 일사병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일부러 더운 시간에는 산책을 피하는 것이 중요한 팁이기도 하다.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가 헥헥대는 다양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뜨거운 열

강아지는 사람보다도 더 높은 체온을 지니고 있다. 강아지는 열에 민감할 수 있으며, 더운 날씨나 강아지가 더운 장소에 있을 때 헥헥대는 것은 체온을 조절하려는 반응일 수 있다.

 

스트레스나 불안

강아지가 긴장하거나 불안할 때, 헥헥거릴 수 있다. 우리 강아지의 경우 무서워하는 동물병원에 가거나 미용을 하러 갔을 때 자주 헥헥대며 자리를 피하고자 했다. 우리가 긴장을 했을 때 숨이 차고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신체화로 나타나듯 강아지 또한 불안하거나 스트레스에 쌓였을 때 헥헥대는 증ㅈ상을 보인다.

또한 이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거나, 다른 동물이나 인간과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날 수 있다.

 

 

활동량 부족

드문 확률이기는 하지만 강아지가 충분한 운동을 하지 않거나 심심할 때 헥헥대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보호자가 지켜보다가 물리적, 정신적으로 활동적인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병이나 통증

강아지가 헥헥대는 원인 중 하나로 질병이나 신체적인 통증이 있을 수 있다. 사실 이런 부분이 보호자에게도 강아지에게도 가장 위태로우며 긴급한 처치가 필요한 케이스이다.

이런 경우에는 즉시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수의사와 상담하여 즉각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외에도 강아지 저마다의 성격, 건강 상태, 환경 및 상황에 따라 헥헥거릴 이유는 다를 수 있다. 만약 반려견이 유독 특정한 상황에서 헥헥거린다면, 해당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아지가 헥헥대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려면 강아지의 건강 상태와 행동을 지켜보고, 필요한 경우 수의사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