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멀미 증상과 예방법, 미리 알아두자!

돈버는 꿀팁 2023. 9. 5. 12:23
반응형

강아지 멀미 증상 예방법

 

이번 시간에는 반려견과 함께 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강아지 멀미 증상 &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강아지 차 멀미 증상 예방법
어떻게 해줘야 할까?

 

 

 

나 같은 경우에는 차 멀미, 배 멀미가 심하기에 멀미의 고통이 얼마나 괴롭고 힘든지 잘 알고 있다.

사람마다 멀미를 잘 하는 사람이 있듯 강아지 멀미를 겪는 반려견도 무지 많다.

반려묘 고양이의 경우에는 주로 집에서 생활하며 함께 여행을 다니는 경우는 보기 드문데- 요즘에는 애견동반 여행 애견동반 맛집이 마구 뜨게 되면서 강아지와 동반하여 차를 타는 일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강아지 멀미는 이동하는 동안 발생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주로 차량을 탈 때 발생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 차 멀미에 대해 어떻게 예방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멀미는 강아지의 내이동 감각과 균형을 방해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증상을 포함할 수 있다.

 

구토

강아지 멀미로 인해 구토할 수 있다. 그래서 차를 타기 2-3시간 전에는 음식물을 주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휴지와 물티슈, 위생 봉투를 준비하도록 하자.

 

침 흘림

평소보다 과다한 침 흘림이 나타날 수 있다.

 

무기력 또는 슬럼프

강아지 멀미로 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활동적이지 않을 수 있다.

불안 또는 흥분

멀미로 인해 강아지가 불안하거나 흥분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강아지 멀미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해 보호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짧은 주기로 이동 훈련

강아지를 차량 또는 이동 수단에 익숙하게 만들기 위해 짧은 주기로 이동을 시도하고 길게 이동하기 전에 강아지에게 익숙하게 해 준다. 무엇보다 안전하며 편안하게 차안에서 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공기 흐름

차량 내에 충분한 공기 흐름을 유지하고 창문을 약간 열어 환기시킨다. 계속해서 에어컨이나 난방을 틀어놓으면 환기가 잘 되지 않을 뿐더러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중간중간 환기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이동 전 가벼운 식사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긴 이동 전에는 2-3시간 전 강아지에게 가벼운 식사를 준다. 배가 너무 부르지도, 너무 공복하지 않도록 한다.

 

멀미 약물

심한 경우에는 약물을 처방받는 것도 권장한다. 멀미 예방을 위해 수의사와 상의하여 멀미 약물을 사용할 수 있다. 멀미 약물은 강아지의 멀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

이동 후 강아지에게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제공한다.

 

 

강아지 멀미는 무척이나 큰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이동 전에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고, 멀미 증상이 나타나면 수의사와 상담하여 조언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요즘 강아지와 차를 탈 때 창문 밖을 보도록 방치하는 경우를 정말 많이 본다. 이런 경우엔 강아지가 갑자기 창문 밖으로 뛰어내릴 염려도 있으며 사고 위험이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창문은 조금만 내리고, 운전자가 아닌 다른 보호자가 계속해서 강아지를 주시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펫시트 등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알아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