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아플 때 증상, 주의깊게 살펴야 하는 이유

돈버는 꿀팁 2023. 11. 4. 10:58
반응형

강아지 아플 때 증상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면서, 강아지가 아플 땐 제가 대신 아프고 싶을 정도로 사랑한다는 것을 느낀답니다.
사람은 아프면 말로 표현할 할 자유가 있지만 안타깝게도 강아지는 사람의 언어를 사용할 수 없기에 참 답답한 것 같아요. 한편으로는 강아지에게 너무 미안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보호자로서 강아지가 평소와 좀 다르다면, 아파 보인다면 증상을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아플 때 증상을 함께 보도록 하죠.
 

 

강아지 아플 때 증상

강아지가 아플 때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욕 변화

평소에는 음식을 가리지 않고 잘 먹던 강아지가 갑자기 음식을 거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음식 거부, 식욕 감퇴, 또는 너무 많이 먹지 않거나 물을 마시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행동 변화

활동성의 변화, 둔해진 모습, 활발하지 않음, 예상치 못한 공격성 또는 침울한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겉으로 봤을 때 강아지의 컨디션이 많이 저조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토 또는 설사

소화계 문제로 인해 구토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꼭 병원에 가봐야 하겠죠.

눈가려움 또는 신음

눈을 비비거나 계속 신음소리를 내는 경우, 이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호흡 문제

재채기, 기침, 숨쉬기 어려움 등의 증상이 반복된다면 강아지 호흡에 관련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의 붓기 등 피부 변화

부기, 부종, 상처, 부상 또는 통증이 있는 부위를 핥거나 긁는 행동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가려움증, 피부 변화, 귀 통증 등의 피부 또는 귀에 관련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증상이 현재 아픔을 나타내고 있다면, 가능하면 빠른 시일 내에 수의사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각한 증상이나 급격한 변화가 나타날 때는 즉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